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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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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자녀 할인제도

    우리 회사 홈페이지 방문에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 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3자녀이상 가구)에 대한 할인제도는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에 호응하여 시행되는 제도로서 각 기업별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자율적 판단에 따라 운영토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안산도시개발, 인천종합에너지, 청라에너지, 휴세스 등 다른 집단에너지 사업자들은 각 회사의 여건 등을 판단한 결과 본제도를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경우, 상기 제도 시행이전부터 별도로 지역난방 에너지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임대아파트나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해서 기본요금 전액 감면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약 300명 정도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을 선발하여 분기별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기본요금 감면제도를 검토한 결과, 추가적인 감면제도는 수도권에 위치한 타집단에너지사업자들의 시행여부에 따른 형평성을 고려하여 적용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깊은 이해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열요금
    열요금 중 급탕요금에 수돗물값도 포함된 것 아닌가요?
    제목 없음

    수돗물은 지자체가 운영하는 수도사업소에서 공급하는 것이며, 그 물을 데우는데 사용되는 열량값을 급탕요금으로 산정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급탕요금은 순수하게 수돗물을 가열할 때 소요되는 열량에 대한 비용을 말하며, 세대에서 온수로 사용한 수돗물 양은 수도요금으로 합산 부과하여야 하므로 급탕요금에 수돗물값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탕 사용량만큼을 급탕요금과 수돗물요금으로 각각 계산하여 열량값은 우리회사에, 수돗물값은 수도사업소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 열요금
    열요금을 납부하였는데 고지서에 미수요금으로 포함되서 나왔어요?
    제목 없음

    열수금 고지서는 미수금을 미수금을 포함하여 최종 납부하셔야 할 금액을 고지하므로 미수요금을 제외한 당월요금만 고지 할 수는 없습니다.

    열요금을 납부기한 이후 납부하셨거나 입금일 전에 고지서가 발급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재발급을 요청(1644-3657)하시면 입금확인 후 입금액을 제외한 고지서를 재발급해 드립니다. (2~3일 소요)

     

    ***주의사항***

    CMS출금이체(자동이체) 사용자의 경우 청구서의 미납요금을 납부하신 경우에는 청구서의 인출예정금액에서 25일 이내에 납부한 경우에 해당되며, 그 후 입금하신 경우에는 미수요금을 포함한 금액을 금융결재원 으로 인출요청하여 반영이 안되오니 CMS출금이체 담당자와 인출금액에 대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MS출금이체 관련 문의 : 고객센터(1644-3657)

     

  • 열요금
    지역난방 공급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제목 없음

    1.지역난방 의무사용지역

    지역난방 집단에너지 공고지역에서는 타 난방방식을 이용할 수 없으므로 지역 난방을 의무적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우리회사도 공급의무가 있으며, 집단에너지 공고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양사업소관할 : 평촌신도시,산본신도시,의왕내손지역

    부천사업소관할 : 중동신도시,상동신도시,인천계산지구,인천부개지구,인천삼산1지구,인천삼산2지구

    2.집단에너지 공고지역 인근 및 기타지역

    집단에너지 공고지역 이외의 지역은 사용의무는 없으나 지역난방의 공급을 원할 경우에는 우리회사의 공급능력,열배관망,사용자의 지역난방 도입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야 공급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지역난방을 원하는 공동주택, 건물의 주소 및 위치도, 건축규모, 도입시기 등을 기재,첨부하여 "열공급가능여부질의" 문서를 접수

    - 안양/평촌지역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00 네트워크관리 1팀

                                 (FAX) 031-420-2636

    - 부천/인천지역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작로 21 네트워크관리 2팀

                                 (FAX) 032-320-3323

    2) 접수 서류를 근거로 공급능력 및 열배관망을 검토하여 공급가능여부 회신

     

  • 열요금
    고지서를 분실했는데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제목 없음

    고지서를 분실하셨군요, 물론 재발급은 가능하며 1644-3657로 재발급 요청하시면 접수일 익일 등기발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2~3일 소요)  

    고지서의 재발급은 팩스로 송부해드리지 않으므로 필요하신경우 소요기간 전에 재발급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단순히 금액확인을 위해서는 가능한 홈페이지 회원가입하여 열요금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방문이 필요한 경우

    1.지로납부의 경우 납기일에 촉박하게 재발급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우편발송이 불가하오니 방문하시어 재발급을 받거나 금액 확인 후 무통장으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2.부가세 신고용으로 당월이 아닌 과거 고지서의 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우편발송 또는 방문하시어 재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

    1. 홈페이지 회원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마당 > 열요금정보 > Login 또는 고객마당 우측상단 Top메뉴의 Mypage > 열요금 조회를 통해 월별 및 기간별 열요금 조회가능

    2. 홈페이지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마당 > 상단의 Login메뉴 선택, 회원가입후 조회가능

  • 열요금
    사용자가 변경되어 명의변경을 신청하려 하는데 필요한 서류와 절차가 궁급합니다.
    제목 없음

    사용자 변경으로 인하여 명의변경을 신청하려고 하시는 군요

    명의변경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택용의 경우 명의변경신청서(공동주택용)을 작성하여 다음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명의변경신청서(공동주택용)

        -사업자등록증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자치 및 위탁관리결정에 관한)

        -위탁관리계약서(위탁관리시)

        -기타 명의변경을 입증할 만한 서류

     

    2. 건물의 경우 명의변경신청서(건물용)을 작성하여 다음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명의변경신청서(건물용)

        -사업자등록증

        -관리단 구성현황 및 관리인 선임결의서

        -위탁관리계약서(위탁관리시)

        -기타 명의변경을 입증할 만한 서류

     

    3. 명의변경신청서 제출 후에는 서류검토 후 신사용자와 새로운 열 수급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종전 사용자의 권리의무를 승계하게 됩니다. ( 단순히 입주자대표회의의 회장, 관리사무소장, 법인의 대표자 등의 변경은 명의변경으로 보지 않습니다.)

     

    4.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1644-3657로 민원접수 하시면 담당자가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열요금
    열수급계약을 해지하고 싶은데 그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제목 없음

    열수급계약을 해지하고 싶은데 그 절차가 궁금하시군요?

     

    지역난방은 난방방식 및 지역특성상 열수급계약을 해지 할 수 없는 조건이 있습니다. 집단에너지 공고지역에서는 타 난방방식을 이용할 수 없으므로 유일한 난방 수단으로 해지할 수 없습니다.

     

    1. 집단에너지 공고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양사업소 관할 : 평촌신도시, 산본신도시, 의왕내손지역, 목감지구, 과천지식정보타운

        부천사업소 관할 : 중동신도시, 상동신도시, 인천계산지구, 인천삼산1/2지구, 옥길지구, 장현지구, 은계지구

     

    2. 예외적으로 공고지역이라 하더라도 열수급계약의 해지가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 난방방식을 비롯하여 난방을 하지 않는 경우

        - 지식경제부장관의 허가를 득한 경우

        - 기타 지역난방을 계속 사용할 수 없는 경우

    3. 집단에너지 공고지역이 아닌 경우나, 예외적으로 해지 가능한 경우에는 열수급계약해지신청서를 작성하고 첨부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담당자 검토를 거쳐 14일 이내 해지불가 또는 해지처리 해드립니다.

        * 공고지역의 경우에는 타 난방의 열생산시설의 설치허가서 첨부

        * 그 외지역의 경우에는 각 소유자의 동의서를 첨부

     

    4.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1644-3657로 민원접수하시면 담당자가 성심껏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열요금
    하절기에 난방을 하지 않았는데 열요금이 나왔어요.
    제목 없음

    하절기에 난방을 하지 않았는데 열요금이 청구 되었군요?

    하절기에 난방을 하지 않았는데 청구되는 경우는 다음의 경우입니다.

     

    지역난방 열요금은 타 공공요금(수도,전기,가스 등)과 같이 기본요금과 사용요금으로 구성되어 청구되며, 기본요금은 사용자의 계약면적(주택용) 또는 계약용량(건물)에 따라 매월 부과됩니다. 따라서 하절기에 지역난방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요금은 청구되는 것입니다.(사회복지시설 등 일부 사용자는 기본요금 100%감면으로 기본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열요금청구서나 고지서를 보시면 기본요금과 사용요금이 구분되어 표시되므로 사용요금은 없이 기본요금만 표시되는 경우입니다.

    지역난방의 공급은 난방/급탕 구분없이 사용자의 기계실까지 공급되며 사용자의 난방열교환기 및 급탕열교환기를 통하여 난방 및 급탕이 공급 됩니다. 따라서 난방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급탕(뜨거운물)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급탕으로 공급되는 것으로  급탕으로 사용하신 부분은 사용요금으로 표시되어 부과됩니다.

    상기의 경우와 달리 난방/급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 기본요금 외 사용 요금이 청구된 경우에는 검침오류, 요금조정 등의 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민원등록(1644-3657)하시면 빠른시간내 관련담당자가 사실확인을 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고객설비
    누수 유형에 따른 조치방법 및 대처요령은 어떻게 되나요?
    제목 없음

    기계실 인입벽체 와 도로내에서 열배관 누수현상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 기계실  인입벽체                          

    1) 유 형 (원 인) :                          

     ☞ 뜨거운 물(약 30℃ 이상) :                            

    → 지역난방 중온수관의 누수로 추정                          

    → 지역난방관과 지하의 물에 의한 간접 열교환으로 추정                           

    : 외부에서 유입되는 상,하수도 또는 우수(빗물)등이 인입벽체로 유입되어 지역난방과 접촉되어 열교환이 되는 경우                            

            공급온도 : 115℃                            

            회수온도 :  65℃  

                              

     ☞ 뜨겁지 않은 물(약 30℃ 미만) :                           

    → 상기그림에서와 같이 지상에 있는 사업자측 밸브를 차단 후에도 계속 누수가 되었을 경우이며, 지역난방 중온수가 아닌 상,하수 또는, 우수등이 벽체를 타고 흘러 내리는 경우임.                          

    → 사업자측 밸브는 사용자측에서 임의로 개폐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의 대처요령 :                           

     ☞ GS파워㈜ 고객센터 1644-3657로 전화하여 확인점검을 요청합니다.

     ☞ 우리회사는 신속히 현장을 하여 원인을 분석하여 드립니다.                          

                                

    3) 조치 방법 :                          

       ☞ 누수되는 원인이 사업자측일 경우(블록밸브 말단 이전)     ;                     

    정밀 점검 실시후 누수원인이 사업자측 열배관에서 누수가 발생될 경우 GS  파워㈜에서 굴착하여 누수를 보수하여 드립니다.                         

       ☞ 누수되는 원인이 사용자측일 경우(블록밸브 말단부터 기계실 구간) 

           누수원인 발생시에는 사용자측에서 즉시 보수하셔야 합니다.            

                               

    -도로내에서의 열배관누수현상                            

      ☞ 현 상                            

      → 도로의 아스팔트에서 스팀이 나온다.                         

      → 도로의 맨홀뚜껑에서 스팀이 나온다.                         

      → 겨울철 눈이 내렸는데 녹아있다.                             

      → 도로 내의 빗물받이에서 스팀이 나온다.         

                     

    ☞ 발견자의 대처요령                            

       즉시, GS파워㈜ 고객센터 1644- 3657로 연락주십시요!                          

       신속히 현장확인하여 조치 하겠습니다.

  • 고객설비
    거래용 열량계 표시창 읽는 방법은?
    제목 없음

    아래와 같이 스티커를 제작하여 연산부에 부착 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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