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전체메뉴

Home

홍보센터

사회공헌 소식

보도자료 공지사항 사회공헌 소식 홍보자료

사회공헌 소식

기타
GS파워, 한전 자회사에 세계 최대규모 흡수식 히트펌프 공급
2011.07.07조회수: 951
GS파워는  지난 2011.7.6일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KEPCO-ENG)와  한전의 발전 자회사(일산열병합발전처/ 분당복합발전처)에 국내 최초로 흡수식히트펌프 설치를 위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흡수식히트펌프란 발전소내에서 생산되는 3kg/㎠ 이상의 스팀으로 히트펌프를 가동, 대기중에 버려지던 발전소 기기 냉각수의 저온 폐열을 고온의 지역난방열로 만들어 주는 시스템으로, 소비전력이 기존의 전기식 터보히트펌프의 1/100 정도에 불과하여 피크 전력부하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고, 수익성도 두 배인 장점이 있다.
 GS파워가 공급하게 될 흡수식 히트펌프는 흡수식 냉동기 제조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BROAD사 제품으로 각각 3,000USRT와 3,700USRT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흡수식 히트펌프 설치에 따라 분당과 일산 신도시에 각각 지역난방 열을 공급하고 있는 한전의 발전 자회사는 대기로 버려지는 발전소 폐열을 지역난방 열로 생산 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은 물론, 약 1만3200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흡수식 히트펌프로 설치사업은 정부의 에너지 절약시책의 일환인 ESCO 사업으로 추진됨에 따라, 지역난방 열을 공급하는 타 발전소 등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벤치마킹 대상으로 많은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첨부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만 적용되는는 내용입니다.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