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전체메뉴

Home

홍보센터

사회공헌 소식

보도자료 공지사항 사회공헌 소식 홍보자료

사회공헌 소식

청소년
부천시 아동 친화 공간 조성 ’학교에서 놀자!’
2024.06.27조회수: 422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마련을 통한 아동의 놀 권리 향상
부천삼정초 바닥 그림 위에서 아이들이 사방치기 놀이를 즐기고 있다.
 
GS파워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2개월 간 부천시와 함께 초등학교 2개소를 대상으로 아동 친화 공간 조성 사업 '학교에서 놀자!'를 시행했습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에 따르면 '아동의 놀 권리'자신의 나이에 맞는 놀이와 오락 활동에 참여하며 문화생활과 예술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2022년 기준 우리나라 아동의 삶의 만족도는 OECD 30개국 중 27위로,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전반에서 여가 및 놀 권리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부천시 아동보육과와 놀이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 주관으로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사업 대상 학교로는 관내 초등학교 64개소 중 학생 수가 많고 놀이시설이 부족한 '옥길산들초'와 놀이 환경 개선이 필요한 '부천삼정초'가 선정되었습니다.
 
사업 기획 단계부터 아동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바닥 그림 등을 직접 투표하였으며, 옥길산들초 전교생의 98%인 1,826명과 부천삼정초 전교생의 100%인 309명이 투표에 참여하였습니다.
 
옥길산들초 바닥 그림 ’클로버’ 완성 모습
 
 
첨부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만 적용되는는 내용입니다.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