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전체메뉴

Home

홍보센터

사회공헌 소식

보도자료 공지사항 사회공헌 소식 홍보자료

사회공헌 소식

기타
손영기 사장, 한국지역냉난방협회 회장 취임
2011.08.31조회수: 395
손영기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이 송유종 지식경제부 에너지절약 추진단장.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진우 원장등 유관기관장과 함께 취임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손영기 사장이 우리나라 집단에너지 산업계를 이끄는  한국지역냉난방 협회의 새 회장으로 취임했다. 
 (사)한국지역냉난방협회는 지난 8월 31일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 에서 지경부 및 에너지경제 연구원 등 각계 유관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제4대 협회장으로 GS파워 손영기 사장을 추대하고  협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번 손영기 회장 취임은 그동안 공기업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맡아 왔던 회장직을 회원사 사장단의 총의를 통해 처음으로 민간 기업이 수행하게 된 것으로서, 그동안 집단에너지 산업계에서 손영기 사장이 보여준 각별한 노력과 리더십이 이번 회장 추대의 주된 이유로 알려졌다.
이날 취임식에서 손영기 회장은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 집단에너지 산업의 성장 배경에는 그동안 지역난방 열공급을 통해 보여준 ‘에너지 절감과 대기 환경개선’ 등의 효과는,  바로 우리가 추구해 나가야 만하는 ‘녹색에너지 전략’과 일치 한다는 정부-사업자-소비자 간의 강력한 공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면서 “ 이제 우리협회는  ” 지역냉난방 분야를 넘어서 신재생에너지. ESCO 사업 등 그린에너지 산업으로의 확대 성장을 통해 국민으로 부터 사랑받는 녹색성장 시대의 주역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만 적용되는는 내용입니다.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